본문 바로가기

영어 이것저것

Even if , Even though 구분하기

반응형

<Even if >

   ~라 할지라도, 만약 ~하더라도

 

<Even though>

  비록 ~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even if 는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이야기를 가정하여 사용

 

even though 는 실제 일어난 일을 이야기할 때 사용

 

<예문>

 

Even if the weather is nice, I'm just gonna stay home.

  비록 날씨가 좋아도 나는 집에 있을거야 (날씨가 좋을지 안 좋을지는 알 수 없는 상황)

 

Even if he tells me he loves me, I'm gonna break up with him.

  그가 나를 사랑한다고 말하더라도, 나는 그와 헤어질거야.(그가 나를 사랑한다고 말할지 안할지는 모르는 상황)

 

Even though it is raining, I'm going out for a walk

  비록 지금 비가 오고 있더라도 나는 산책하러 갈거야 (지금 비가 오는 상황)

 

Even though people I trusted hurt me, I'm not gonna hate them.

  비록 내가 믿었던 사람들이 나를 아프게 해도, 나는 그들을 싫어하지 않을거야.(내가 믿은 사람들이 나를 아프게 한 상황)

 

 

 

 

반응형

'영어 이것저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Lay it on me!  (0) 2023.04.11
Take it easy!  (0) 2023.04.10
(가정법 과거) If 주어 과거동사, 주어 would 동사원형  (0) 2023.04.08
yet 의 의미  (0) 2023.04.07
Should I + verb?  (0) 2023.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