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3D프린터 렌더링을 해보자(stl 파일 만들기) tinkercad.com

반응형

첫째 아이 발명품을 만들기 위해 여러 곳에 3D프린팅을 의뢰해 보았다.

 

그런데 한결같이 하는 말이

 

"STL파일 있으세요?"  라는 것이었다.

 

"아니오. 없는데요"  라고 하면

 

"디자이너 소개해드릴께요. 거기 연락해보시고 STL파일 보내주시면 됩니다." 라고 한다.

 

3D프린터에 대해 하나도 모르는 내가 한가지 알게 된 것은..

 

3D프린터로 물건을 만들기 위해서는 STL파일을 생성해야 한다는 것..

 

그래서 이걸 뭐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가 싶어서 찾다가 발견한 사이트가 

 

 

http://tinkercad.com

 

Tinkercad | From mind to design in minutes

Tinkercad is a free, easy-to-use app for 3D design, electronics, and coding.

www.tinkercad.com:443

 

유명한 오토캐드사에서 만든 사이트로

 

학생들 교육용으로 만든 거라는데 사용하기 참 쉽다.

 

튜토리얼을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쉽게 STL파일을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STL 파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뜨더라.

 

 

 

이걸 제작업체에 보내면 만들어준다. ㅎㅎㅎ

 

그런데 말이다.

 

위에 있는 것이

 

140mm x 140mm 인데

 

제작의뢰했더니 10만원 부른다. ㄷㄷㄷㄷ

 

아직 대중화되기에는 좀 멀었다는 생각이 든다.

 

어쨌든 tinkercad.com  강추하는 사이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