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인터넷으로 한 임차권등기명령 취소

반응형

지난 번에 임차권등기명령을 전자소송시스템으로 셀프 진행한 것을 적었다.
 
그 뒤로 송달이 되고 나서 후기를 리얼하게 적으려고 하였으나
 
어라....
 
집주인이 쫄아서인지 전세금을 보내버렸다.
 
그래서
 
명령서가 송달되면
 
다 끝났는데 기분이 안 좋으실 까봐...(좀 착하다..)
 
후다닥 전자소송시스템에 들어가서 명령을 취소하려고 했다.
 
그 과정을 포스팅해본다.
 


먼저 법원에 전화를 했다.
 
나 : 안녕하세요. 임차권등기명령을 전자소송에서 했는데 취소하려고 해요.
 
법원 : 네... 사건번호가 뭔가요?
 
나 : 2021XXXXXXX입니다.
 
법원 : 성함은요?
 
나 : 강동원입니다.
 
법원 : 아..오늘 발송하려고 했는데, 전자소송시스템에 들어가서 빨리 취소요청서 올리세요. 
 
나 :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는 뭐 온라인쇼핑몰 주문취소하는 것처럼 그냥 취소하면 되는 줄 알았다. ㅎㅎㅎ
 
취소하는데도 뭐 작성해서 업로드해야한다. 매우 귀찮네...
 
전자소송 (scourt.go.kr)

전자소송

ecfs.scourt.go.kr

 
전자소송시스템 - 서류제출 - 민사서류 - 민사신청 - 신청취하서
 
에 들어가서 작성하면 된다.
 

 
 

 
 
처음에는  자주하는 질문에 들어가서 소송취하하는 경우는 어떻게 하는지 검색을 했다.
 

 
그래서 저대로 하니까....
 
내 사건번호가 안나오는 것이었다.
 
나는 '카임' 이었는데, 저기는 '카임'이 없었다.
 
그래서 하단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니 
 
이것이 아니라고 알려줘서 진행할 수 있었다.
 
사건 번호의 한글 부분이 사건의 종류를 나타낸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
 
 
그 다음에
 
나 같은 소송 쪼랩들은 제일 신경 쓰이는 것이 "양식"이다.
 
임차권 등기명령 신청서는 예시안에 입력되어 있어서 고치면 되는데
 
이것은 없다.
 
그냥 맘대로 입력하면 되는 건 아니고
 
이것도 검색을 해서 다운 받아서 작성했다. 
 
주택임차권등기명령취하 및 해제신청서 (bubmoo.com)

주택임차권등기명령취하 및 해제신청서

상호 : 법무닷컴 ( 법무사 이정근·김성수사무소 )   |   TEL : 02-584-1122/02-584-1133   FAX : 02-6455-1155   사업자등록번호: 131-30-39067 E-mail : yaooko@gmail.com   주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140 , 40

bubmoo.com

 
여기에 양식이 많더라...
 
나도 다운 받아서 조금 변경하여 신청을 했다.
 
드디어 짧으나마 길었던 나의 첫 소송이 마무리 되었다.
 
이런 송사에 휘말릴 일 없는..
 
아름다운 대한민국이 되면 좋겠다.
 
ps) 내 모교인 방송대에 법학전문대학원이 만들어질 수도 있다고 한다. 만들어지면 여기 들어가서 공부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