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이야기들

대한민국 제조업의 현실...

반응형

큰아이가

 

대구광역시 학생발명품경진대회에서  특상을 받았다. 

 

대구대회까지는 나의 똥손으로 만들어 줬는데, 전국대회에 간다고 하니까 이건 뭐 내 똥손으로는 해결이 안될 것 같았다.

 

예산도 120만원이 내려와서 이것도 써야 하고...

 

그래서 

 

예전부터 전설로 전해내려온 

 

대구 북성로 발명품 제작해준다는 곳을 검색하기 시작했다.

 

와.. 진짜 있다..

 

 

 

https://blog.naver.com/dmicdmic/221528679745

 

 

DIY무한동력 / DIY영구기관

사람들은 이야기 합니다. DIY DIY자석 DIY무한동력 DIY영구기관 DIY발명품 DIY아트 📧...

blog.naver.com

 

 

마침 전화번호도 있고 전화를 했다.

 

결론은 요즘은 이런거 안하신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해 주시는 아저씨 말씀이 심금을 울린다.

 

대한민국 제조업은 다 망했고, 

 

다 중국에 가 있고

 

이제는 이런 것 아무도 안한다..

 

내가 더 슬픈 이야기를 한시간 동안 해 줄 수 있는데.. 들어볼래요?

 

하시길래..

 

아닙니다. 사장님.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고 전화를 끊었다.

 

듣지는 않았지만... 

 

슬퍼진다...

 

반응형